본문 바로가기

sound

Eyolf Dale - Being (Edition, 2021)

노르웨이 재즈 피아니스트 Eyolf Dale의 앨범. 이번 녹음은 드러머 Audun Kleive, 베이스 연주자 Per Zanussi가 참여한 트리오 포맷으로 진행된다. 에욜프가 이름을 알리게 된 계기 중 하나가 Hayden Powell Trio의 피아니스트로서였는데, 인제야 트리오 앨범을 발표한 것은 늦었지만 반가운 소식이다. 지금까지의 대편성 혹은 듀오와는 다른 형식에도 불과하고 에욜프의 상상력이 빛을 발하는 선명한 테마와 라인은 이번 앨범에서도 여전히 유효하다. 특히 공간 구성의 치밀함을 통해 음악적 의도를 관철하는 리더로서의 역량 또한 충분히 발휘하고 있다. 트리오지만 기존의 앙상블에서처럼 마치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와 같은 리더십으로 미묘함과 섬세함을 끌어내는 과정은 인상적이다. 물론 개방 공간 안에서 주어지는 자율성을 통해 풍부한 감정적 변화를 유도하고 솔로에서의 창의적 진행을 위한 다양한 모티브를 제공하는 모습도 존재하는데,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고 유쾌한 인터플레이로 반응하는 에우둔과 페르의 반응은 오랜 호흡을 맞춰온 것처럼 유기적이다. 다분히 정통적인 트리오의 스텐스에서 녹음된 염주임에도 불구하고 이 모든 요소가 어우러지면서에 욜프만의 독특한 느낌으로 가득 찬 앨범을 완성한다. 앨범의 타이틀이 암시하듯 트리오 작업의 첫 시작을 알리는 상징적 앨범으로도 손색이 없다.

 

20210205

 

 

related with Eyolf Dale

- Eyolf Dale - Return to Mind (Edition, 2018)

- Eyolf Dale - The Wayfarers (Edition, 2023)